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1. 자원이 충분해야합니다.
-> 낮에는 해바라기를 잘 활용해서 처음 시작할 때 해바라기 바로 하나 심고 햇빛 하나 먹을 때 마다 25씩 자원이 충전되니깐 햇빛 2개 먹고 해바라기 하나 더 심고 등등...
-> 스타 할 때 초반에 미네랄 얼마 모여서 일꾼 하나 더 만들고 그런 빌드오더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저는 첫 번째 좀비가 나오기 전까지 계속 해바라기를 심습니다^^;
-> 밤엔 해바라기 대신 노란 버섯을 활용합니다.
-> 노란 버섯은 해바라기의 반 값에 심어서 한 번에 15씩 충전가능한 햇빛을 생산하지만 시간이 좀 지나서 버섯이 크면 해바라기와 동일하게 25만큼의 자원을 생산하므로 이득입니다.
-> 단, 해바라기처럼 쌍둥이로 업글이 안되므로 결국 자리는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2. 레벨마다 적절한 아이템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 그건 레벨마다 적절하게...^^;
3. 항상 유용한 아이템도 있습니다.
-> 나중에 레벨 좀 높아지면 마늘을 쓸 수 있는데, 그게 아주 아주 유용합니다.
-> 좀비들이 마늘을 먹으면 옆 레인으로 피해갑니다.
-> 해당 레인은 마늘을 2개 놓아주기만 하면 다른 방어용 아이템을 전혀 설치하지 않아도 되므로 자원이 절약됩니다.
-> 왜 2개냐면 나중에 장대 높이뛰기하는 좀비의 경우 마늘을 뛰어넘기 때문입니다.
-> 방어용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마늘만 설치한 레인에는 해바라기를 쭉~ 세워주면 됩니다.
-> 또라이네 가게에서 농기구 같이 생긴거 200골드 하는거 의외로 유용합니다.
-> 한 번 사면 3레벨 동안 써먹을 수 있는데, 항상 처음 나오는 좀비는 그거 밟고 뒈지기 때문에 초반에 자원을 모을 시간을 벌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