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볼 여지는 인정합니다.
외눈박이님도 원칙은 지켜져야한다는데 이견이 없다고 봅니다.
같은 혹은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소위 전문가라는 분이 비슷하다라고 지적할 수 있는 결과물은 지적재산권 침해의 논란이 있다는 것에도 이견이 없을 줄 압니다.
커뮤니티의 규칙에 위배된다고 생각되는 의견이 있으면 조정이 들어가야하는건 당연하다라는 생각에도 이견이 없다고 봅니다.
단지 우리가 아쉬운건, AIKON 처럼 좀 다 공개해서 여러사람이 즐기면 좋지 않느냐의 문젠데, 맞습니다. 저 같이 만들어 쓸 능력은 안되는데, 써보고 싶은 사람은 복사로도 해서 쓰면 영광이지요!
여기서 생각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왜 비슷하게 따라하는 것도 안되냐!
안될 이유는 없지요! 저도 영화 다운 받고 MP3 복사 하듯이 합니다. 지적재산권이나 저작권이 중요하다는건 알면서도 인터넷시대에 그런게 어딧어 하면서 받습니다.
그래도 매일같이 들어와서 출첵하고 안부 묻는 OTD에서는 그런 생각보다는 만든사람의 노력을 존중해주고 그 수고를 이해해주고 언젠가 오픈해 줄 그날을 기다리면서 조금 설레면 안댈까요!
공제하시는 분들 저 어떻게 공제하는지 잘 모르지만, 쫒빠지게 고생합니다.
응삼님은 삼클의 무게땜에 오피러스 쇼바 나가서 몇백씩 들여 수리하고....
지쟈스님 강남인데, 강북까지 가서 아저씨랑 온갖 실랑이랑 애교랑 비위맞추기 하면서 기판, 보강판, 하우징 좀 싼값에 샘플 뽑아 보겠다고 노력하고.....
초보회원이 제가 아는 정도가 이 수준입니다.
솔직히 그냥 낼름 하는건 아니겠지만, 여유되시는 분이 비슷한거 한장 딱 들고와서 어때!!! 하는거 보면 솔직히 배 안아프시겠습니까!!
외눈박이님이면 정말 아시잖아요!
그래서 그냥 기다려주는게 그리 어렵습니까!!!
그냥 언젠가 오픈하거나..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내가 아무에게도 안보여줄테니 하나 뽑아도 괜찮겠느냐 정도로 문의는 해보셨습니까!!
mx8000 하우징 짤라서 비슷하게 만드는거 누가 뭐라지 않습니다! 물론 그게 질 낮아서가 아닙니다.
개인적인 노력으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니 그렇지요!
하지만 공제품과 비슷하게 나오는건 전혀 얘기가 다르잖습니까! 성인이시니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정말!!! 그냥 도의적으로 생각해 주시고 오픈하라라는 식의 말은 정말 삼가해 주세요!
응원은 못할 망정, 공제자들의 기를 꺾는 일은 OTD에서는 없었으면 합니다.
on the desk (책상 위의) 행복을 전 아직 더 많이 누리고 싶습니다.
제발 제발 부탁드립니다.
무례한 표현이 있었다면 제가 나중에 뵈면 대가리 박고 커피는 한손에 들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역시 부족한 글쓰기 능력을 탓해야 할까 봅니다.
위의 댓글에도 말씀드렸듯이 절대 "난 오픈하니까 너도 오픈해라"가 아닙니다. 절대로요..
그냥 단지 내가 좋아하는 곳이 우리끼는 좋은데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이상해 보일수도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역시 사람이 안하던 짓을하면 벌을 받나봅니다.
그냥 눈팅이나 하고 앉아있을것을..괜히....
잠도 못자고...TT
미워요 아빠님...-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