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dt-35의 매트릭스표 그림입니다.
일단 주옥션커스텀님께서 기판의 패턴을 전부 끊으셨다고 했으니
아이콘을 사용하던 다른 컨트롤러를 사용하던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이렇든 저렇든 풀 와이어링을 해야하는건 똑같습니다.
다만 아이콘으로 작업 후 키 매핑 하시는거 못하신다고 또 그러실 거 같아 염려되는데요.
차라리 3천원이면 살 수 있는 멤브에서 컨트롤러를 추출하시는게 좋지 싶네요. (주변에서 키보드 줏어다 쓰셔도 되구요. 저가 멤브 컨트롤러의 매트릭스는 거의 대부분 동일하거든요)
암튼 아이콘으로 하신다니까
아이콘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매트릭스 그림에서 핀 넘버가 6~13까지가 아이콘 가로열 1~8번으로 대칭하면 됩니다.
세로열은 위 그림에서 세로로 시작되는 것을 1번부터 연결하시면 됩니다. (물론 자리수가 남는다면 2번부터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헷갈리실테니 그냥 1번부터 하세요)
가장 단순하게, 그리고 핵심은 그냥 순서대로 연결하면 된다는겁니다.
표에서 가로 7번 (아이콘 2번이 되겠죠) 에 내려오면 처음 나오는게 'shift좌' 라고 나옵니다.
그렇다면 아이콘 2번에 와이어를 처음 붙이고 (물론 아이콘에 가장 나중 선을 연결하고 마무리해도 됩니다. 개인취향) 그 다음 와이어를 '좌shift' 에 해당하는 스위치의 오른쪽 다리에 연결합니다
-> 스위치는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좌든 우든 상관이 없지만 헷갈리지 않으시고 설명의 단순화를 위해서 그냥 그렇게 하세요..^^;
그 다음 '한자'키에 연결하고, 순서대로 '*' 'tab' 'c' 에 해당하는 스위치의 오른쪽 다리에 연결합니다.
그렇게 다 연결하면 마지막은 '좌ctrl' 이 되네요.
그럼 와이어를 끊으세요.
자 그런 식으로 아이콘 1번부터 8번까지를 표 그림대로 연결해줍니다.
그럼 세로항이 남겠죠.
세로의 16번은 (아이콘 세로의 1번이 되겠죠) 아이콘 세로 1번에 연결을 하시고 좌측으로 쭉 따라가면서 해당 스위치의 왼쪽 다리에 연결하세요. 그럼 세로의 1번에는 '좌shift' 와 '우shift' 만 연결하고 끊으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2번은 '한자' 로 시작해서 텐키의 'enter' 로 마무리가 됩니다.
-> 세이버를 만드실 거라면 와이어링 하실 때 텐키쪽은 그냥 패스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세로항도 해당 스위치에 쭉 이어주고 나면 끝납니다.
그 다음은 usb단자를 제대로 연결하시는 것과 아이콘 키매핑의 과정이 남겠지요.
이래도 못 알아들으시면 일대일로 보여드리면서 설명 하는것 외에는 답이 없는거 같군요..ㅋ
부디 성공하시길..
와이어링시 주의사항은 와이어가 다른 와이어와 근접하여 붙어있을 때 와이어에 열은 너무 오래 가하고 있으면 근접해 붙어있는 와이어에 열이 전달되 피복이 녹아서 붙게 되고,
그러면 최종 완성 후 키값이 원래 생각과 다르게 중복 입력이 된다던가 하시는 당황스런 상황을 맞이하게 되실 수 있으니 이 부분 주의해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