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에서 배송비 포함해서 7불에 구매했습니다. 배송이 오는데 한달이 걸렸네요.
신기한 것은 한국 쇼핑몰에서 구입한 파나소닉 셀 18650 전지와 사이즈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것이 4mm 정도 큽니다.
배터리를 넣으면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녹색불이 들어오구요. ^^
한국 쇼핑몰에서 구매한 파나소닉 셀 18650 배터리 오늘 받은 충전기에 맞지 않습니다. 억지로 끼워넣으면 비스듬하게 들어가기는 하지만요.
분해샷 입니다. I/C에 HOTCHIP이라고 쓰여있는 것 같아요. ㅎㅎ 만듦새가 허접합니다.
결정적으로!!! 이 배터리는 폭발사고의 전력이 있는 모델이에요. 리튬이온전지는 주의를 기울여야할 것 같네요.
http://www.messerforum.net/showthread.php?86475-Achtung!!-Ultrafire-Batterie-explodierte (독일어)
http://www.candlepowerforums.com/vb/showthread.php?280909-Ultrafire-18650-3000mA-exploded (영어)
위 링크의 사진중 커피머신이 찌그러지고 안에 담겨있던 커피그라운드가 튀어나온 사진이 있습니다. 그 밑에 손에 붕대를 칭칭 감은 할아버지 사진도 있고요. 꽤 폭발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왜 폭발했는지에 대해서는 갑을박론 논의가 있지만 배터리를 섞어서 사용했기 때문이라는 설이 가장 그럴 듯 해보입니다. 보호회로가 불량이었다라는 설도 그럴듯하고요.
어쨌든. 이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꽤나 마음 졸일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