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현재 납부하는 무선 통신요금 내역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KT에 노예로 붙잡혀있습니다. -_-ㅋ 무선통신기기는 스마트폰과 4G에그.
LTE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3G로 사용 중입니다. LTE 잠시 사용해보니 빠르긴 빠르더라고요. 다만 LTE요금제가 비싸기도 하고 할인해택도 적으며.. 저는 대학생이라서 수입이 Zero에 수렴하는 계층이다 보니, 비싼 요금 내면서까지 필요하다는 속도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3G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화량은 한 달 평균 100분인데 데이터 사용량이 3~4GB정도로 많은 편이라 처음엔 무제한요금제 54요금제에서 내려오질 못했습니다. 그리고 3G 쓰다보면 속도가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속도와 요금을 동시에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곰곰이 생각해본 결과 와이브로 에그를 같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KT 고객이면서 스마트폰 요금제(3G, LTE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와이브로 에그 요금제를 반값에 사용 할 수 있는 콤비요금제라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약정이기도 합니다. (중도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해요!)
에그 들고 다니기 귀찮을 수도 있지만, 에그 덕분에 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 같습니다. 3G 무제한 요금제인 54요금제에서 34요금제로 내리고 에그 요금을 더 해도 54요금제보다 더 적게 나옵니다. 34요금제 통화량으로 충분히 커버되고, 데이터는 Only 에그를 통하여 사용하여 속도도 3G보단 빠르고 데이터도 한 달 10GB을 주다보니 안성맞춤이더군요!
서론이 길었네요.
월 요금 내역
휴대폰 요금(34요금제 사용, 뭉치면 올레 및 요금약정 할인) - 10,450원
에그 요금 - 5,280원
휴대폰 요금과 에그 요금을 합치면 한 달 15,730원의 요금을 통신사에 바쳐야합니다.
하지만.. 제가 실질적으로 통신사에 바치는 요금은 Zero에 가깝습니다.
할인해택 내역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 대신증권 CMA통장 프로모션 이벤트로 1만원 페이백
에그 요금 자동결제 - 신용카드 통신요금 할인으로 0원
실질적으로 납부하는 금액은 450원이 되겠네요. 450원마저도.. CMA통장에 이체 시켜둔 금액에 대한 하루 이자가 500원이라서 제 지갑에서 나가는 돈은 Zero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제가 돈을 잘 벌고 돈에 대해 아쉬움이 없다면 이렇게까지 통신요금 다이어트를 하진 않겠지요.. 하지만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세상에서 한 푼이라도 아쉬운 마음으로 살아가다보니 빠져 나가는 돈을 합법적으로 줄일 수 있다면 줄이려고 노력하는 성격입니다.
옷디 회원 분들의 무선 통신요금은 얼마큼 나가시나요?
가족할인, 기타 할인해택의 여유가 있으셔서 통신요금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으시다면, 꼭 줄여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