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사 (시골플라스틱) 키캡들은 (매우) 예쁘다는 점 빼고는 크게 좋은 점이 없네요.
요즘 돈이 왠수라서 쪼달리는 바람에 확김에 시골플라스틱 키캡들은 처분해버릴까 싶기도 하구요.
가격경쟁력 같은 경우, 요즘 긱핵이 미쳐서 그런건지 시골플라스틱에서 제조하는 공제 키캡들이 기본 120$ 찍는 공제도 있고.. 아무튼 날이 갈 수록 가격이 올라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키캡의 품질과 질감을 봐서라도 승화키캡의 경우 BSP승화처럼 PBT인데다가 표면에 뽀송뽀송 살아있는 키캡셋도 있는 반면에, 두꺼운 이색키캡들은 다른 축들도 좋았지만 흑축과 같이 사용하니 매우 좋더군요. GMK QC도 많이 개선되고 있어서 시골플라스틱 QC와 이젠 비슷비슷 한것 같습니다.
키캡 제조회사가 딱히 없고 GMK의 변태스러운 MOQ 수량 때문에 공제 진입장벽이 높아서 시골플라스틱에 공제 의뢰를 많이 하게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긴 하지만..
예전엔 PBT 키캡을 생산 했다고 알고 있는데 요즘 시골플라스틱 공제는 죄다 얇은 ABS 이색사출이니 크게 참가하고 싶은 마음이 없네요. ㅠ_ㅠ 시골플라스틱 회사도 얇은 이색사출 말고 두꺼운 이색사출과 PBT 키캡을 생산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순정 이색키캡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