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패드를 구할까 싶어서 종류 검색한다고 타오바오에 검색하니.. 어디선가 많이 본 텐키패드가 보이더군요.
네.. 레오폴드 FC210TP 텐키패드입니다. 국내에선 블랙색상만 판매 되고 있으며 다른컬러(화이트)는 추후에 판매한다고 해놓고선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검색하니 FC210TP 화이트버전이 떡하니 나오네요. 레오폴드 이름 내걸고 판매하는거 보아하니 레오폴드에서 제조한게 맞는 것 같습니다.
텐키패드뿐만 아니라 옆동네에서 구경하던 도중, FC660M 화이트 버전도 이베이에서 보이네요.
분명히 레오폴드는 국내회사인건 맞습니다. 그런데 출시예정이라고 말을 하지 말던지.. 언제일지 모르는 판매 약속 해놓고선 소비자를 희망고문마냥 기다리게 만드는 업체네요. FC700R 키캡도 스페이스바를 독자규격으로 만들어 놓고선 전용키캡 판매한다고 한지가 벌써 2년이 넘었네요.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판매부진일거라 생각됩니다. 해외에서 버젓이 판매하는데 국내에서 왜 판매가 안 되는 이유는 소비자입장에선 판매부진으로 인해 출시보류로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판매 실적이 부진하다고 일부 모델은 해외에서 판매하는 행동을 보니 그렇게 보기 좋은건 아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