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없이 놀고 있는 날이 점점 길어지다보니 다른 데에 신경을 쓸 여유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백수라는 게 그렇죠 뭐.
그런데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애초에 컴퓨터 사양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서(사실 게임만 안하면 왠만한 사양으로 크게 불편함 없이 사니까요) 지금 쓰는 것도 주위의 도움으로 쓰는, 소위 좀 철이 지난 녀석인데 요새 제대로 부팅이 안 되더라고요.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고, RAM을 빼서 다른 자리에 끼우고, 그래픽카드를 다른 곳에 끼우고 하는 생 난리를 치면 안되다가도 어쩌다 또 되기도 하고 하는 상황입니다(그래서 컴을 못 끕니다;;).
머더보드가 나갔나, 그래픽카드가 나갔나... 이러는 차인데, 사실 이 컴 전에 쓰던 컴퓨터에서도 그런 문제가 발생해서(그래픽카드는 그 컴에서 옮겨온 것이지만) 카드가 문제인가 싶기도 한데, 그것치고는 한동안 그런 문제 없이 또 잘 써 와서 햇갈립니다. 그냥 방에 수맥이 흐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각설하고, 이런 사정을 들으신 알렉스 님께서 집에 남는 카드가 하나 있다고 보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넵.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셧다운 시켰다가 다시 켜지지 않는 상황이 두려워 아직 장착을 하고 돌려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문제가 아니라 보드가 문제면... 돌아오지 못하는 강을 건너는 기분이 될 까봐서요.
여하간, 그래픽카드 감사합니다.(__)
그래픽카드가 라데온 HD 3850입니다 ;;
CPU는 줘도 안가진답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