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명수님께서 올리셨던 글을 보고 (http://l.otd.kr/78131L9K) 노인의 전쟁이라는 책을 시작 했었죠.
정말 재미있게 읽었고, 좋은 책 이었습니다.
그 당시 번역판이 어디까지 나왔는지 모르지만, 영어로는 4번째 책까지 나와 있었습니다.
노인의 전쟁, 유령 여단, 그리고 마지막 행성까지 번역이 되어 있었고, 주인공의 딸 이야기인 조이의 이야기가 네번째 책 이었습니다.
솔직히 조이의 이야기는 마지막 행성에서 있었던 일들이 그 아이의 눈으로 해석 되어진거라, 알고 있었던 이야기의 재탕 이라는 성격이 적지는 않게, 하지만 많지도 않게 흘러 나와 있었습니다.
4번째 이야기는 그 전의 세권보다는 덜한 충격 이었습니다.
올해 작가가 자신의 사이트에 1월부터 4월까지 미니 시리즈 형식으로 노인의 전쟁의 다섯번째 이야기를 올려 놓겠다고 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유료인 책을 다운받아 보는 형식으로 출판을 했었습니다.
그게 이번에 책으로 나왔네요.
총 13편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http://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211631382
그런데 웃긴건, 그 뒤의 2개의 이야기를 무료로 풀었습니다.
http://www.tor.com/blogs/2013/05/john-scalzi-the-human-division-extras-download
여기 가서 보시면, 등록후 14번째와 15번째 이야기를 다운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뭐 하여간 이래저래 해서 이 시리즈의 5번째 책을 찾았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노인의 전쟁의 세계관에 빠져 볼랍니다.
불금인데, 책보게 생겼네요.
갑자기 끗~!
아싸님 오늘도 자전거 타실거에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