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디 실력자님들한테 쪽지 많이 보냈습니다. 아마 제 쪽지 받은 설계나 커스텀 키보드 제작했던분 있으실겁니다.
오티디 활동하는 분들중에..실력파 직업이 설계를 주업으로 하는 아무게 님이 있습니다.
제가 돈을 준다고 해도 마다하고 코알라 커스텀 키보드 하나만 달라..그래서 그걸주고 설계를 그분이 해주셨습니다.제가 하고 싶은대로 이야기들어서!!
황동키도 넣어달라고했습니다. 그분이 저한테 그럼 그렇게 해줄테니 판매목적이 아닌 개인적으로 님 하나만 제작을 하실거죠?
그래서 제가 그럼요!! 그렇게해서 설계도면을 받았고! 감사의 표시로 코알라 커스텀 한개를 들였습니다.
오티디에 숨은 실력자로 알고있습니다. 원자력발전소 내부설계팀에 근무 하는분으로 알고있습니다.
공무원이다보니 성격도 무지 깐깐하시고 설계도면도 엄청 잘 나왔습니다.설계도면을 가지고 몇 군대 공장을 찾아갔습니다.
금액이 60~80만원까지 들기에 잠시 보류하고 있던 중에 LZ님을 만났습니다. 설계도를 넘겼고!! 약간 수정을 해야겠다
곡선이 돈이 많이 나온다 도면 좀 수정하겠다 하여서 수정하는 비용 16만원, 뒷테가 약간 곡선이 원만해진 것 말고는 처음 설계도면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한달 후 제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냥 잊어버리고 살았는데!! 2주전에 설계를 처음 해준 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키보드 자랑을 하도 많이해서 어떤 분이 사진을 보고, 오티디 원설계자 분한테 이거 니가만든거냐!!
왜 LZ이랑 똑같냐? 그런 소리를 듣고 저한테 전화가왔습니다.
님 혼자 소장하기로 약속해서 설계해 준건데 LZ SE 키보드는 뭐냐 판매목적으로 사용하지 말라고 했는데..
황동키 들어간건 어디까지나 오티디 아이디어다.. 저도 모르고있던 사실이라 ㅡㅡ;;
LZ SE버젼 10개 만든건 알고 있었습니다. 10개라 문제 안되겠지 하고 그냥 넘어갔는데.. 제가 알아보니까
엄청 팔아 먹었더라구요!! 그래서 원설계자분이 너무나 화가나서 저까지 의심하고 ㅠㅠ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LZ님한테 설계도면 달라고하니까 그걸 제가 언제 주냐고 했냐고하고 안주네요!!
원설계자님 한테는 제가 앞으로 판매하지 못하게 하겠다고 약속드리고 사과하고 끝났습니다.!!
즉 LZ SE버젼 황동키 들어간 것은 오티디 숨은고수 분이 개인적으로 저한테만 쓰라고 만들어준걸!
저는 LZ 의뢰했고 LZ 이분은 그걸 약간 변경해서 SE라고 팔아먹은겁니다.!!
오해 없었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제작하지말라고 말은 했는데 LZ 이분 막무가네로 대답도 안하시네요 ㅠㅠ
원제작자님 이글보시면 정말로 죄송합니다. 제가 어떻게 하다가 업자냄새 나는분한테 ㅠㅠ 제작을 맡겨서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진짜 진짜 정말 잘못했습니다.
현제 수정하는 비용 16만원까지 따로 들였는데 설계도면을 원제작분이 회수 하라고했는데 LZ 이분 안주시네요 ㅠㅠ
이제 와서 사실대로 말하지만.. 456GT 보고 뒷면을 높게 둥글게 해달라고도 제가 했던겁니다. 456GT도 두개나 신청했구요 그런대 중간에 제가 만든 키보드가 제작이 끝나서 456GT두개 양도했습니다.
사실 모든 아이디어는 오티디 에서 보고 제가 짬뽕해서 이렇세 이렇게 해달라고 원 설계자님 한테 부탁한거구요
원설계자님도 개인적인 용도라고 해서 해주신 것 뿐이구요.. 그걸 저는 lz님한테 의뢰한 것 뿐이구요
이제와서 살펴보니까 LZ님은 제가 의뢰한 키보드로 SE처음라고 해서 공제 엄청하구 사업이 날로 번창하셨내요 ㅡㅡ;;
원설계자 분이 제가 이야기한걸 토대로 1차로 작업해주신겁니다.. 설계도면도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거의 비슷하지요?
그리고 LZ님이 이걸 약간 수정해서 만들어 주신 제 키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