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 좀 길긴 하지만 재밌더라구요.
해당 블로그 주소는 아래에도 나오긴 합니다만.. 일단 출처는 http://blog.naver.com/saisa79
최근에 제가 친구땜시 무한도전 다운받아 준다고 하다가 (요즘 다른 프로그램은 안그런데 무한도전은 최신것은 받아보기가 어렵더라구요) 압축 파일로 된 거 받아서 비번 알려준다는 사이트에 실제로 내용이나 있는지 보려고 회원가입을 한것도 아니고, 회원가입 전 단계에서 본인인증하는 것만 했는데 바로 19,800원 결재됐다고 메세지가 오는겁니다.
암튼 금요일 밤이었나 그래서 통신사 상담원도 안되고 그래서 월요일에 전화하니까 자기가 결재 안되게 해주겠다고 상담 아가씨 그러데요. 그래서 제가 그럼 결제되는 사이트에 전화하지 않아도 되냐고 했더니 할 필요 없다고 해서 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실제 웹페이지는 숨겨놓고 (마치 일반 토런트 사이트처럼 생겼더군요)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돈이 나가게되고 실제 돈이 나감을 알리는 본 사이트 페이지를 보여주더군요.
여튼 그 사이트에 찝찝해서 회원 가입이 된건지 어떤건지도 아리송하고 하여 전화해서 상황도 얘기하고 탈퇴도 해보려고 죽어라 대표번호로 해도 전화는 안되더군요..
엊그제 시골집에 가니 소액결재가 됐다고 고지서가 나와있는겁니다.
통신사 전화해서 따졌죠. 당신들이 책임지고 결재 안되게 해준다고 해놓고 이게 뭐냐고..
다음날 해당 사이트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어디라고 얘기는 안하면서 업무지원부서라고만 하면서 결재 취소 입금 계좌 불러달라고..
여튼 상황은 그렇게 마무리가 되긴 했는데..
엄청 기분 나빴습니다.
저처럼 바보같이 당하고 전화비 들여가며, 시간 들여가며 고생하시지 말라고, 경각심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덧: 만화 본문에 나오는 저 고수익자들은 정말 존재하는걸까요? (돈도 바닥인데 어쩐지 해보고 싶은 유혹이..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