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저 기사가 웃기는 이유는, 일단 이성계 집안은 본관이 완산[전주] 입니다. 그리고 이성계 집안이 동북면에 올라가게 된 이유를 5대조인가가 본디 남도쪽에 살았는데 고을 수령과 다투고 북상을 하고, 북상한 곳에 고을 수령이 다시 부임을 해서 또 북상을 해서 야인[여진족]들이 득실거리는 동북면에 정착하게 되었다... 고 이성계 집안에서 이야기 합니다.
또한 이성계 집안은 몽골이 고려를 침공했을 때 몽골에 귀부한 집안입니다. 몽골식 이름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죠. 고려 왕실에도 원[몽골]의 사위들이 꽤 되기 때문에 몽골식 이름을 같이 갖고 있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라고 볼 수 있죠.
근데 저 기사는 검색검색 해 놓고나서 '몽골 혈통이었다. '이자춘의 원래 이름은' 이런 식의 드립을 치니 말이 안되는 겁니다.
arrow에 관련된 드립은, 과연 영국애들이 예전에도 화살을 arrow라고 불렀을까? 그 발음이 그쪽과 이쪽이 같은 방식으로 분화했을까? 도 무시한 헛소리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