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이어폰, 키보드 뿐 아니라 카메라, 만년필, 시계 심지어 자동차까지 다 그렇습니다.
제 생각엔 위 나열한 것들이 일반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요인은 대부분 외형적 요인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있다면 비싼 것에 대한 신비감? 정도겠죠.
이따금 사람들은 "좋은 것"과 "특이한 것"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이한 것"을 "좋은 것"이라고 북돋우는 사람들이 더 큰 문제기도 하죠. "이게 최고다" 이런 말 쌓이다보면 하나의 여론이 되어버리죠..
덕분에 우리나라의 사치성 소비재의 지출은 어떤 선진국보다 높습니다. 몇해 전 LA가보니 벤츠S클래스, BMW7시리즈는 절대다수가 한국인이었습니다;; 현지인은 재산이 백만달러이상 있어도 하이브리드카나 기껏해야 E클래스 타는 사람도 많은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벤츠,BMW중에도 최고급 세단을 많이들 타고 다닌다더군요;; 우리나라 여론은 사치성 여론이 짙긴합니다.
키보드도 비싼 것이 좋다, 알루미늄이 더 좋다. 이런 여론도 일부 조정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귓구멍이 작아서 트파 쓰는데 고생 좀 했는데
답은 fs모드 아니면 몰딩이에요
근데 몰딩은 트파 고음의 찰랑가림이 없어진디는 분들도 있더리고요
근데 결국 신경을 끄면되요
저 같은 경우는 한때 이어폰쪽네 빠졌었는데
트파로 끝판짓고 막쓰다가 결국 맛이간 이후로
신경 안쓰고 삼성번들 쓰네요 ㅋㅋ
돈 쓰기 싫으시면 신경을 끄세요
어느 순간 자기도 모르게 번들을 쓰고 있는 자신을 보게되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