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 이 개생퀴들아?......
골드만삭스, 美증시 10일내 급락..풋 매수하라
아침에 머니투데이 인터넷기사에 실린내용입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2090504063872011
골드만삭스가 4일(현지시간) 9월 주식 매도가 급격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오는 14일 전에 대비책을 마련하라고 조언했다.
급격한 주식 매도의 이유는 향후 10일 안에 이뤄지는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대한 실망감 때문이다.
오는 6일 통화정책회의를 갖는 ECB는 국채 매입이나 위기국 국채수익률 상한제 등 과감한 조치를 내놓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FOMC는 오는 12~13일 이틀간 회의를 개최하며 3차 양적완화(QE3)를 결정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골드만삭스의 주식 전략가인 스튜어트 카이저는 "고객들과 얘기해본 결과 결정적인 ECB의 조치와 FOMC의 또 한 차례 국채 매입(QE3)을 기대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카이저는 연방준비제도(연준)가 3차 양적완화를 조만간 시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ECB의 과감한 조치에 대해서도 독일이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ECB와 FOMC에 실망해 주식을 내던질 것이란 전망이다.
이런 이유로 카이저는 고객들에게 14일에 만기가 돌아오는 행사가 1375의 S&P500 풋옵션을 매수하라고 권고했다. S&P500 풋옵션은 S&P500 지수를 행사가에 매도할 수 있는 권리로 S&P500 지수가 행사가보다 낮을수록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6월부터 뉴욕 증시가 10% 랠리한데다 유럽 위기국의 국채수익률이 오르고 있고 시카고 옵션거래소(CBOE)의 변동성 지수(VIX)도 상승하고 있다며 9월엔 주식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골드만삭스만 최근 주식시장에 신중한 것은 아니다. 뱅크 오브 메릴린치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전략가들이 투자자들에게 조언한 주식 투자 비중은 44%에 불과해 지난 1985년 이후 최저였다. 전략가들이 투자자들에게 권하는 주식 투자 비중은 역사적 평균이 65%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생킈들 개 삽질 푸는거 유명한데...
옛날에 원유가격 150불간다....그리고 폭락
ㅎㅎ......그리고 회사도 망하구요
니들이나 잘해 이생킈들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