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대표팀의 4강을 축하합니다!
이번 올림픽 대표에서 다들 잘하지만 공격수들에게 칭찬을 안해줄 수가 없네요!
물론 공격수들에게 골을 넣는 임무가 가장중요하지만, 4강까지 공격수들은 전방압박 참으로 대단합니다.
우리가 많은 위기를 안맞는 이유도 공격수들이 전방압박을 활발히 해주기 때문이라 99퍼 확신합니다.
그러면서 공격때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부지런히 뛰는 , 헤딩경합을 위해 뛰는 그대들의 모습... 그만큼 채력소모도 많겠지요.
(보통 공격수들은 결정적인 장면에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압박을 많이 하며 채력을 소모하는게 비효율적이다라고 생각했지만, 스페인 축구이후로 그런 점들도 많이 희석된듯합니다.)
공격수들의 한걸음 한걸음이 그것을 알고 축구를 보는 모든이들에게는 참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라 생각하며, 그 노력이 헛되지 않는 골이 브라질 전에 나와주길 기대해 봅니다.
그래도 우리 공격수들의 적극적인 수비가담과 공격시 자리다툼, 위치선정은 정말 발군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스도 상당히 좋구요.
다만 골 성공을 위한 센스부족이 아쉽긴 하지만 어찌보면 노력으로 해결되기 힘든 부분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노력과 열정 이라는 부분에는 100점을 줘도 안아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대한민국의 2대 문제점으로 꼽혀온 수비불안과 결정력부족중..
수비불안 부분을 팀웍과 체력/운동력으로 완전히 씻어버린 이번 올림픽은 정말 보는 맛 나는 축구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