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회원 명수입니다^^
저희 집에서 쓰는 컬러잉크젯이 또다시 말썽을 부리고 있습니다ㅠㅠ
사실 집에서는 인쇄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막상 필요한 일이 생겨서 인쇄 좀 하려고 하면 노즐이 막혀서
인쇄가 안돼는일이 허다합니다;; 몇 년간 이 문제로 속 썪이다가 레이저프린터가격도 많이 낮아졌겠다,
이번에는 그냥 노즐 막힐 걱정없는 컬러레이저복합기로 갈까 합니다.
지금 염두에 두고 있는 모델은 제록스 cm205b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근데 정품토너가 하나에 7만원 돈이라 나중에 cmyk 전부 교체하면 30만원돈이 들어가겠더라구요
처음 살때 주는 토너는 원래 용량에 반밖에 안들어 있다고 하고 재생토너는 cmyk합해서 10만원 정도인것 같습니다.
얼핏 듣기로는 출력물 품질도 괜찮은 것 같다는 것 같던데 어머니는 그래도 a/s편한 삼성꺼로 가는게 낫지 않겠냐고 하십니다.
저도 레이저프린터는 잘몰라서 어떤걸로 하는게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려봅니다^^;;
제가 이번에 산게 제록스 레이저 프린터(ㅠ.ㅠ) 입니다.
http://www.otd.kr/bbs/board.php?bo_table=board1&wr_id=536875&sca=&sfl=mb_id%2C1&stx=toorn
복합기 인줄 알았는데 프린터 였다는.....
어쨌든 저는 만족하고 있구요, 인쇄 품질이 좋습니다. 다만 사진 인쇄할때 잉크젯보다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진 인쇄하거나 인화지로 뽑을 때 리얼한 사진 품질을 원하신다면 그냥 잉크젯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 깨끗하고 빠른 인쇄를 원하신다면 레이저 프린터가 쓸만합니다.
저도 캐논 복합기를 썼는데, 인쇄한번 할라면 막힌 노즐 뚫고, 잉크 채우고 어쩌고 한다고 노가다하는게 짜증나서 바꿨는데 개인적으로는 제록스 프린터의 인쇄 품질에 매우 만족하고 있구요, 순간의 실수로 복합기가 아닌 프린터르 사는 바람에 안타까운....뭐 그런 정도네요.
토너는....재생토너도 물론 있습니다만....토너를 한꺼번에 다 교체하면 프린터보다 비싸죠....ㅠ.ㅠ 그런데 그건 잉크젯 프린터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