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다음은 원순씨가 희망제작소를 운영하던 시절 행했던 특강중 그가 말했던 좋은 시장되기 십계명이라 합니다.
‘좋은 시장 되기 십계명’의 첫째는 ‘청렴하면 탈이 없다. 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는 것. 평소 청렴함을 강조해 온 박 시장의 철학이 드러난다. 둘째는 ‘사람이 일을 한다. 천하의 인재를 모아라’며 셋째는 ‘시장이 공부하는 만큼 지역은 발전한다’는 것이다. 넷째는 ‘잘 설계된 시정 밑그림이 10년을 좌우한다’, 다섯째는 ‘선택과 집중, 리더십의 핵심’, 여섯째는 ‘창조적 대안 없이 지역의 미래는 없다’이다. 7~9번째의 ‘허리를 굽혀라’, ‘지방의회와 시민단체는 시정의 동반자’, ‘주민 참여가 지역 발전의 원동력’은 시민운동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역시 가장 흥미있는 대목은 마지막 ‘재선 생각을 버리면 그 너머가 보인다’이다.
(문화일보 기사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110401071243011003&w=nv 에서 가져왔습니다.) 부디 자신이 말한 바를 잘 행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이제 대통령만 갈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