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는 치아를 포함한 구강의 질환을 치료, 교정, 대치하여 예방 합니다.
세부적으로 치과의사가 하는 일을 살펴보면, 구강 질환을 정밀하게 진단하기 위해서 X-ray 및 기타 의료기기를 이용하여 병리 검사를 실시하고, 치과기구를 사용하여 외과적 수술 및 약물치료를 합니다.
또한 치아를 청소하고 충치를 치료하며 의치로 대체하는 작업을 수행하여 결손된 치아나 조직을 적절한 인공적 장치물로 대치하여 교정합니다.그 밖에도 시린 치아의 치료 와 보존, 표백 등을 수행하며 잇몸 염증과 치석을 제거하여 치아를 윤택하게 합니다.
따라서, 치과의사는 치밀하고 정교하며 손재주가 있는 사람에게 유리하며 구강질환에 대한 빠른 판단력과 치료 결과를 의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필요하며 환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태도, 원만한 대인관계가 필요하지요.
현실형과 탐구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남에 대한 배려, 꼼꼼함, 자기를 통제할 수 있는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치과의사 한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태양신의 위엄이 느껴집니다.
국어와 치의학에 대해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로 보이는데요.
생물에 대한 지식도 많으신것 같은데요.
지식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솔직하고 진솔한 답변을 해주시는 분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위의 '핫바'사건으로 '핫바할배'라는 별명이 붙여지기도 하였지요.
그 사건 이후에 짓꿎은 질문을 하더라도 대단한 센스로 받아넘시기도 합니다.
할아버지께서 악플러들때문에 인터넷을 그만둘까도 생각하셨다고 하네요.
아래는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입니다.
http://news.donga.com/3/all/20100715/29895441/1
참고로, 친구와 말다툼을 해결하여 좋은 친구를 사귈수 있는 방법까지도 일러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