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니 가래에서 폐결핵균이 아주 조금 발견되어서 우선은 의심단계이니 2주일간 약을 먹어보고 2주후에 혈액 검사를 통해서 계속 치료를 할지 아니면 약을 끊어도 될지 정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 동안은 담배를 피시지 마시고 음주도 절제하라고 하는데 음주는 자주하지 않아서 문제가 되지 않는데 금연이 상당히 힘드네요.
평소에도 담배를 많이 피는 편은 아니고 한갑을 가지고 3일 정도는 피는 편입니다.
오늘은 당장에 끊는 것은 힘들지 싶어서 하루에 딱 2개만 피자라고 우선은 계획을 잡고 오늘 딱 2개만 피고 지금 잠들려고 준비중입니다.
흡연자이신데 폐결핵을 앓았다가 금연이나 폐결핵 치료에 성공하신 분이나 기타 금연에 성공하신 분들은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많은 노하우나 경험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ㅠㅠ
사람들에게 금연하고 있다고 알리고 지금도 성공하고 있다고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누군가는 도와주고 누군가는 며칠 안핀거가지고 그러냐고 하고 뭐 그렇습니다만, 약간의 오기가 생기더군요.
시간이 지날수록 욕구가 사라져서 한 6개월 정도 지난 이후에는 의도적으로 자랑하고 다녔습니다.
다시 피게 되었지만 자신과의 싸움이시니 마음을 단단히 먹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줄이는 것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욕구만 더 강하게 되었습니다. 한칼에 끊으시는 것이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