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하우징을 설계하다보니 범폰이 문제가 되더군요.
알루미늄 범폰은 구하기도 힘들고 구할 때 단가도 좀 쎄서... 아크릴 하우징에 달기에는 좀 아까운 것도 같고...
그래서 아크릴로 범폰을 만들어 봤습니다.
주문은 넣어뒀는데 실물을 받아보지 못한 상태라 일단 캐드로 3D 비스무리 흉내낸 것만 올려봅니다.
상부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원의 지름은 사진에 적혀 있고요,
높이는 맨 아래층부터 5T, 5T, 5T(4T+1T, 1T는 범폰이 밀리는 것을 막기 위한 울타리-접착필요) + 고무범폰7.8T(바닥지름 15.7)/9.6T(바닥지름 17.8)
가운데 나사구멍은 M3(3mm) 입니다.
나사구멍의 용도는 맨 상층부에 카운터 싱크(접시머리 폭 들어가는 가공)를 하신 후
하부 하우징에 나사로 고정하셔도 되지만(하판이 두껍거나 스텐인 경우),
그보다는 여러 층으로 나뉜 범폰의 센터를 맞추기 위한 목적입니다.
공제를 하게 되면 이렇게 하려고 합니다.
아크릴로 제작되는 부분은 그냥 도면만 공개하겠습니다.
키보드 하우징 주문하실 때 파일 하나 더 첨부하셔서 함께 주문하세요.
(제가 따로 8세트(2개 1세트 기준)를 의뢰해보니 1만원이네요, 범폰 1개당 약 600원 꼴입니다.)
구하기 힘든 부분(직접적인 공구 대상)은 맨 꼭대기에 부착되는 반구형(원을 반으로 잘라놓은 모양) 고무 범폰입니다.
한 업체에 물어보니 가격은 개당으로 환산하면 200~300원 정도라 비싸지는 않습니다만...
최소 수량이 2000~3000개 입니다. ㅜㅜ (일단 샘플을 요구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여러명이 모여서 이걸 나누면 어떨까 합니다.
가격이 비싼 것도 아니고, 너무 많이 나누게 되면 제가 힘들어서 못할 것 같아 단위를 좀 크게 가려고 합니다.
1인당 100개 정도씩...(나중에 박스포장 받아보고 범폰이 1쉬트에 몇개 붙어있는가에 따라서 수량/가격 조정할겁니다.) 대략 20~30명분만 할 예정입니다.
예상 가격은 1인당 배송료 포함해서 3만원 미만입니다.
진행한다면 참여하실 분 손 들어주세요~
(일단은 수요 조사만 해봅니다, 수요 별로 없으면 그냥 폭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