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제1때는 추천 안했어요. 입문하시는분들은 신품을 원하시는데..
몇달전까지만 해도 신품 구하기가 좀 힘들었지요.
그래서 갑자기 마제값이 껑충 오르는 기현상도 일어났고, 마제 화이트는 아직도 비싸지요.
그 때문에 타오바오, 이베이, 아마존 등등... 마제를 산넘고 강건너 바다가로질러 데려오는분들이 여럿 계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작 마제를 오래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그 부분에 회의적입니다.
마제는......... 그냥 막 쓰긴 좋아요. 하지만 그 막 쓰는 키보드가 가격이 쭊!! 하고 올라 더 이상 막쓰기 좋은 넘이 아
니게 됐을 땐...
글쎄요.... 장터에서 화이트 텐키레스가 20점 넘게 팔리는걸 보며 한숨을 푸욱........
생각해 보면 장터란 묘~한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사람들 다 보거든요~_)~!
리얼이 101과 해피프로1을 볼때도 그런 기분이 들었지요.
구매후 몇년을 줄~기차게 쓰시다 되파실땐 어째 구매하신 가격보다 약간 더 오른 가격인 분,
마제는 더 안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마제 핑크였는데, 상태는 잘 줘 봐야 b급... 헌데 찾는분이 많은데
안팔릴 것 같아 싸게 내놨던 가격 마음에 안드니 글 내리고 새로 올리시는 분,
중고딩장터에서 구매하셔다가 몇만원 더 붙여 파시는분,
(대다수가 옆동과 오티디엔 거의 없는 분들이십니다. 이들의 주거지는 중고딩나라에요.)
'직거래 하자 유도해놓고 질질 끌다 택배거래로 전환 후 입금한 돈 먹고 째는 분' (옆동 실화입니다. 유명하죠)
음..........
갑자기 말이 샜네요.
중요한 건 저게 아니라... 흐음. 저같으면 마제를 그렇게 추천 안합니다.
같은값이면 당연히 다홍치마를 쓰겠지만..... 다른값이면 굳이 다홍치마를 고를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게 제생각입니다.
다른 값이면 더 싼쪽이지만 성능면에서 그렇게 큰 차이 없는 fc시리즈를 이용할 것 같스빈다.
이는 제 생각이요 개인적인 취향일 뿐입니다.(마제 구매하신분들께서는 오해 마셨으면 합니다.)
언제부턴가 마제가 굉장한 명품이 된 것 같습니다.
음...........
저는 눈팅경력이 꽤 돼 아직 기억하고 있답니다.
아랫글에도 나왔었지요 그럼 마제나 쓰던가...
물론 저는 지금 쓰고있는 마제스터치에 만족합니다.
알루 하우징 풀배열에 104키 청축 끼워 쓰는데 나름 재미있고 단단해 느낌 괜찮습니다.
그 전엔 104키 갈축이었고, 마제 오래 썼어요 흑흑흑 ㅠ.ㅠ
기성품 키보드는 마제 추천 안하지만, 정작 저는 마제를 삽니다. 알루하우징 때문에......
이 웬수덩어리 빨리 팔아버리던가 해야지 ㅠㅠ
요즘 마제2 하고 포커X 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께서 물건이 맘에 안든다고 많이들 그러시더군요.
뭐가 되었던 간에, 맘에 드는거 사용하시면 그게 다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