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씨피유 팬 하나 낮은 RPM으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모터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초저소음 PC를 사용중입니다만...
이번 출시된 샌디브릿지를 보니 업글의 욕구가 타오릅니다...
한참을 억누르다가 결국 다른 준비물부터 질렀습니다.
picoPSU-160XT (160W DC-to-DC PSU 입니다. 매우 작지요...)
12V 15A 에너지효율 등급 5등급!(Efficiency Level V) 180W AC 어댑터 효율이 대략 92~93%정도 나옵니다.
(Dell의 옵티플렉스에 들어가는 모델입니다. 커넥터 부분이 다르게 생겨서 맞는 커넥터 구해서 개조해야 할 듯...)
어차피 게임을 안하기에 내장 VGA만 쓸거니 160W면 충분할 듯 하네요.
샌디브릿지에 메모리 4GB 2개 꽂고 SSD장착하면 Idle 기준 30W 미만 찍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picoPSU 그동안 구입을 미루어둔게, 2010년 6월 생산품이 12v와 5v커넥터가 뒤바뀐 문제가 있어서, 그거 고쳐진 것 나올때까지 기다리다 이번에 구입했네요. AC어댑터의 경우 Dell에 OEM된 것이 싸게 풀려서 일단 질러 놓았고요.(AC어댑터 품질 좋은 것 180W짜리 무팬으로 구하려면 국내에서 구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뿐 아니라 설사 구한다 하더라도 10만원 이하로는 절대 못나온다고 봅니다.)
참, 여기에 더해서 Dell U2311H 모니터에 장착할 사운드 바 AX510도 하나 구입했네요 ^^;
이 스피커 출력은 작아도 잡음 없고, 스위치도 기계식이라 꺼두면 전력 땡겨 먹지도 않을 듯 하네요.
배송은 빨리 오고, 청구서는 늦게 왔으면... ㅜㅡㅜ
저는 언제가 되야 저만의 피시를 구축할수 있을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