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가수생활이란 노출된 위치에 있다보면 자신의 과거행적이 얼마나 발목을 잡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이 글을 보니 김광현과 더불어 슼의 유망주로 불리던 위대한이란 선수가 생각나는군요.
부산 전지역 짱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그는 과거 아리랑치기 전력으로 인해 갖은 비난을 받고 싸이에 선배들을 비하하는듯한 글을 올려 문제가 되었었죠. 결국 그는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을 이기지 못하고 선수단을 나가 임의탈퇴 후 등록 말소가 되었습니다. 사필귀정일까요? 아니면 스스로 과거의 짐을 이겨내지 못한 정신력이었을까요?
어찌됐든 전 이 선수의 재능이 아까웠습니다. 자신의 행동은 살아가며 반성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어두운 과거를 지닌 사람은 모두 죗값만 치루면서 어두운 짓을 반복하는 그런 삶, 어두운 과거가 연속되는 악순환으로 가는것보다 다른 행위들, 이를테면 스포츠로 그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죠. 소년원 출신 김병지도 있지 않습니까? 다 잊고 미국이나 일본이라도 가서 자신의 재능을 꽃피웠으면 했었는데 지금은 뭐하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