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문제를 OTD에 끌고오지 말자는 저만의 원칙이 있는데 그 원칙 한번 어기고 부탁 함 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시피 제 직장이 외환은행인데요 현 주주인 론스타에서 하나금융에 팔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보통의 제조업이나 기타 산업과는 달리 은행의 경우 흡수 합병 되면 여러 가지로 합병된 쪽이 많이 불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조조정도 각오해야 하구요... (저 짤리면 키캡 공구는 더 못합니다 ㅠ.ㅠ)
무엇보다도 지금 하나금융의 회장인 김승유씨가 청와대 있는 그분의 친구라고 해서 많이 봐준다는 정황이 속속 파악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소한 문제들을 봐주는 수준이 아니라 사실은 인수자격 면에서 미달한다고 판단됨에도 불구하고 금융당국 쪽에서는 아무말 못하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연평도 사태다 국회 날치기다 뭐다 하도 굵직한 뉴스들이 많아서 외환은행 관련 기사는 거의 찾아 볼 수도 없고 하나 등에서 여러 가지로 조치를 취해놔서 제 회사 노조에서 신문에 광고를 싣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외환은행 직원들은 거리에서 홍보물을 나눠주고 피켓팅하는 식으로 홍보하고 있구요 아울러 100만 서명 운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요 서명 운동에 otd 횐님 분들의 도움을 좀 받았으면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첨부된 파일 (pdf, 워드 두가지) 출력하셔서 이름과 주소 적으시고 서명하신후 저에게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혼자서 서명하신 후 보내주셔도 되구요 직장 동료 분이나 가족분들에게도 소개해 주시고 서명받으신 다음에 보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주소는 상세 주소까지 적지 않으시고 그냥 번지 정도까지만 적으시거나 회사 직장으로 적으셔도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나 기타 여타 다른 용도로 절대 전용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명하신 후 회신은 팩스 02-775-9813으로 하시거나 제 이메일 [email protected]r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간혹 팩스 에러나 이메일 스팸 분류가 가능하니 보내주신 후 제게 쪽지나 문자 (공일공-22칠팔-9856) 부탁 드립니다).
이번 하나금융의 외환은행 인수와 관련하여 링크 1의 블로그(제 블로그가 아닌 제 회사 노조 전임자의 블로그입니다) 만화도 읽어 보시고 트위터 kebforever(외환은행 노조) 를 팔로윙 하시면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두서 없는 글 끝까지 읽어주심 감사드리고 서명해서 회신해 주실 분들에게 미리 감사 드립니다. 혹시나 이 글이 문제가 된다면 자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