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5000원으로 화제를 모았던 대형할인점롯데마트의 ‘통큰 치킨’이 16일부터 판매를 중단한다.
롯데마트는 “통큰치킨의 저렴한 가격 때문에 찬반 양론이 거세지며 이슈화되는 바람에 결정이 늦어졌다”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하는 차원의 결정이었다”고 중단 이유에 대해 13일 밝혔다.
롯데마트측은 일명 ‘롯데치킨’이 ‘미끼상품’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단기간에 원가 이하로 판매해 고객을 유인하는 속칭 ‘미끼상품’과는 다르다”며 “‘통큰치킨’의 경우 사전 대량 물량 기획과 기존 설비를 이용해 원가를 줄여 일년내내 판매하고자 한 저마진 판매전략의 일환이었다”고 해명했다.
롯데마트는 “당사의 애초 생각과는 달리 주변 치킨가게의 존립에 영향을 준다는 일부 여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 결과 불가피하게 판매 중단을 결정할 수 밖에 없었다”며 “어떤 사정과 이유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책임이 큰 기업으로서 단 기간내 고객과의 약속을 번복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적인 공급을 위해 준비한 ‘통큰치킨’ 약 5만마리는 연말까지 각 점포 인근에 거주하는 불우이웃에 기부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