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곤입니다. ^^;
주업이 계산하고 플랜 짜고 하는 것이다 보니... 실생활에서도 하나 하나 점검해보는 성격인데요...
오늘은 SKT 사용하시는 분들이 G마켓/11번가/택시요금/버스요금을 10%(13개월차부터는 7%) 할인받으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하나SK카드 중에 터치S 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카드로 월 20만원 실적을 채우면,
SKT 통신요금의 10%(13개월차부터는 7%)를(최대 1만원 한도) 할인해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통신요금"의 정의가 상당히 광범위하게 내려져 있습니다.
즉, 국제전화 같은 것만 제외하면 다 통신요금으로 칩니다.
1. 휴대폰 소액결제
2. 통신요금으로 교통카드 충전(이건 RF안테나가 내장된 갤럭시S같은 기종만 해당되겠네요...)
딱 감이 잡히시지요? 이건 제가 저 카드 출시되고서부터 "통신요금"의 정의부터 확실하게 확인하고,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확인사살가지 된 사항입니다.
G마켓이나 11번가는 결제를 "휴대폰 요금"으로 결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자잘한 것들 구입은 바로 10%할인이 되는 것이죠...
좀 더 정확히 말하면, SKT통신요금의 10%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한 후, 다음달에 전달에 적립된 캐쉬백 포인트로 요금을 먼저 계산하고 나머지를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주의사항은 핸드폰요금-(전달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 <=10만원 을 맞추셔야 우수리 없이 쓴만큼 10%할인됩니다. ㅎㅎ 최대 1만원(10%)까지만 할인되니까요...
물론 조건은 실적 20만원인데, 여기에는 핸드폰 요금도 실적으로 인정이 되므로, 나머지 10만원만 다른데서 더 긁으시면 됩니다. ^^;(저는 한화손해보험 보험료 약 9.5만원을 이리로 물려놓습니다. ㅎㅎㅎ)
카드를 선택할 때 혜택은, "리워드율"로 따져보면 됩니다. 즉, 항공 마일리지? 이런거 다 돈으로 환산해서 실제적인 혜택을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3%넘어가는 카드도 별로 없답니다.
그런데 터치S는 20만원 쓰고 1만원 할인받으니 리워드율 대략 5%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거의 국내 최강이라 보시면 되요...
여기서 하나 더 짚어보아야 하는 것이 신용도와 연회비인데요...
일단 기존에 하나카드를 소유하고 있으시다면 하나카드 추가로 발급받는다해서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나카드끼리 한도가 통합되기때문이지요... 만일 하나카드가 없는 상태에서 발급받는다면 개인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마 카드사가 3개 이상이 되면 신용정보를 공유하게 될겁니다.
다음으로 연회비인데, 이 카드의 연회비는 기본 1만원입니다. 그런데 하나카드를 이미 가지고 있으면 기본 연회비를 면제해 줍니다. 그래서 5000원만 내면 됩니다.
1줄 요약: SKT 사용중 & 하나카드 소지자 => 닭참... 정도 되겠습니다. ^^; (사용액수 체크하며 써야 다 활용됩니다.)
P.S. 저 카드 설계사 아니니 만들어달라는 문의는 저에게 하지 마시고, 하나SK카드 콜센터에 걸어서 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