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용이나 동호활동 같은데 사용할 용도가 아니라, 햇살 좋은 주말이나, 바람 선선한 저녁때 그냥 가볍게 집근처 한강변 싸돌아댕길 잔차 한 대 알아보고 있는데요.
모양도 투박하고 용도상 산악을 탈꺼 같지도 않기에 MTB는 별로 안중에 없고, 미니벨로는 영 취향이 아니어서 하이브리드나 로드용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디자인을 봤는데, 아무리 봐도 전 크로몰리 프레임으로 된 얄상한, 클래식한 멋이 있는 자전거가 제 취향인거 같더라구요.
동네에 잔차 끌고다니는 사람들이 워냑 많아서 알루미늄이나 카본의 근육질 바디에 스포티해 보이는 데칼로 치장한 잔차들을 많이 봤는데, 처음엔 딱 보고 "와 멋있다" 그랬지만 보면 볼수록 개인적으론 좀 질리는거 같더라구요.
게다가 물론 좋은놈을 구매해 놓아서 나쁠건 없겠지만, 카본같은 경우는 용도로 보나 활용 빈도로 보나 굳이 입문용 잔차에 그만큼 투자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구요.
그래서 얄상하면서도 나름 클래식하고 튼튼한 크로몰리 프레임을 선택하자고 마음먹고 골라봤는데, 사실 개인적인 사용 목적으로 봤을때는 이 정도도 굳이 필요 없을거 같기는 합니다.
대충 조건은 70점 이하 입문용/ 크로몰리/ 픽스드 기어는 제외/ 미니벨로, MTB 제외/ 로드 OR 하이브리드
이 정도로 잡고 꼽아본 모델들인데요. 사실 성능보다는 드쟈인에 반한면이 크긴 하네요..ㅎ
1.벨로라인 2DO 700D 24
http://blog.naver.com/namk511?Redirect=Log&logNo=120156260863
http://www.bakudul.co.kr/
2. 지오스 AMPIO
http://www.lotte.com/goods/viewGoodsDetail.lotte?goods_no=16945190&service_id=affiliatedn
3.[후지] 12년형 STRATOS (R은 더듬이라 아쉽..)
http://www.vistabike.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3005&page=2
대충 검색해 보니 70점 이하에서 크로몰리 바디에 기어가 좀 있는 로드용 잔차는 선택의 폭이 그리 넓지는 않더라구요.
자전거 경험이 많으신 분들은 위 모델중에 굳이 꼽으신다면 어떤 모델이 괜찮아 보이시나요?
그리고 위 조건에 부합되는 비슷한 제품중에 추천하실만한 제품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