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게이머라면 누구나 다 알거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Half Life Source 기반의 Mod 게임입니다. Counter
Strike와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 되구요, 아주 잔인한 호러 좀비물이며, Mod 게임이지만 독자 실행이 가능합니다.
나온지는 꽤 지난 게임이지만 Mod 게임에서 최고상을 받은 이력이 이 게임의 매력을 설명해줄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아직 베타 버전이라 무료! 라는 것이 최대 강점이겠고, 게다가 멀티플레이어 또한 지원합니다.
Steam 기반의 Source SDK 2006, 2007 기반의 엔진을 사용하는지라 최신 게임들에 비해 그래픽이나 물리엔진
완성도는 상당히 극악한 편이지만 그 나름대로 틀 안에서 최대한 효과를 이끌어내어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눈이 즐거운 게임은 아니지만요. ㅎㅎㅎ
일단 게임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면 타 좀비게임에 비해 상당히 리얼리즘을 구현하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많이
보입니다.
- 일반 FPS 게임에서 보이는 탄약수, 체력 등의 HUD 정보가 하나도 없다.
- 크로스헤어(+)가 아예 없으며 정조준 하지 않으면 사실상 원하는 곳을 쏠 수 없다.
- 탄약 확인을 하려면 직접 탄창을 뽑아서 확인해야 한다. (R키 오래 누르기)
- 주인공이 훈련받지 않은 일반인 설정인지 조작반응이 답답한 느낌이다.
- 좀비에게 공격당하면 높은 확률로 감염되어 약을 먹지 않으면 서서히 좀비로 변한다.
- 감염되면 점점 시야가 어두워지고 몸이 말을 듣지 않으며 결국 좀비가 된다.
- 무기, 탄약, 약품 등 보급이 상당히 열악하여 꼭 싸우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 최근 막 뛰어다니고 날라다니는 좀비들과는 달리 AI가 낮고 움직임이 느린 정통(?) 좀비물이다.
- 어두운 곳은 감마값을 조정해도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손전등이 필수다.
-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는 대화(VoIP)가 불가능하다.
그밖에 여러가지 꽤 리얼리즘에 치중하려 노력한 흔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최신 1.06 패치 기준, 탈출모드와
거점방어를 해야 하는 서바이벌 두가지 게임모드를 지원합니다.
잠 안오는 늦은밤 회원님들과 모여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링크 #1, 게임 다운로드는
링크 #2를 참고하세요.
덧. 개인적으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팬으로써 NMRiH - Biohazard Project도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