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공지를 찾아보지 못한 잘못도 있고 일부 댓글을 보니 별로 말하기도 싫어 죄송하다고 끝냈지만
따로 레벨 장터를 만드시던 지 초보회원에게 위화감을 조성하는 이런 시스템은 솔직히 말을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오해는 없었고 판매자가 일정 이상 레벨 구매자에게만 팔겠다는 걸 문제삼은게 아닙니다 이런 시스템을 만든 운영자분에게 화풀이를 했네요 심했던 점이 있었으면 죄송하고요 공지를 했으니 문제 없다는 생각에는 동의할 수가 없습니다
네..박규님 말씀도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
항상 자주 되풀이 되어오는 말이지만, 초보회원님들에게는 충분히 위화감 조성이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취지가 아니라는 것만 이해해 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장터 및 기타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운영진 분들이 돈받고 하는것도 아니고..(OTD는 그 흔한 배너하나 없습니다!!)
그때그때 문제가 나올때마다.. 혹은 삘 받을때마다(???) 진행하지만 그 기조는 운영진들이 항상 논의를 하고 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바뀌는데 어찌 문제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박규님의 감정과 생각에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만, 조금만 지켜봐 주신다면 또 이해하실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힘내라아빠님 댓글 감사합니다 들어온 장터에 접근조차 금지되는 글이 있는 시스템에 잠시 화가 나서 오버를 한 것 같습니다 물건을 구하려 클릭한 것도 아니고 구할 여력도 없지만 초보로서 정보에 목말라 장터링을 하게됩니다 판매자분 글에 누구누구 우선권을 준다든 지 레벨 제한을 둔다면 언제든 존중해드립니다 그러나 이런 시스템은 이해가 안됩니다 따로 일정 레벨의 비공개 장터를 만들기가 기술적으로 어렵다면 공개된 장터에 글조차 접근 금지 시키는 것은 잘못됐고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만 정리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십시요
읽을 수도 없는 장터글이 있다는건 오늘 처음 알았네요. 박규님이 느끼시는 기분 충분히 이해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누구님 우선, 레벨 몇 이상에게만 판매 이런 문구로 충분했는데(물론 이것조차도 신규회원님한테는 OTL이었지만요), 이게 아예 시스템상 레벨 몇 이상만 읽어라 이렇게 딱 고정되니까 좀 씁쓸하기는 하네요.
죄송하지만, 공지 있는데요...;;
그리고 공지를 제대로 안 읽어보셔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운영자가 장터에 레벨 제한을 두는 것이 아니고 판매자가 자기 판매물에 대해서 제한을 두는 것입니다.
파는 사람이 자기 팔고 싶은데로 물건 팔겠다는데, 위화감 조성은 어울리지 않는 말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