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Q&A 게시판에 키보드 보관을 위한 지퍼백을 살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질문을 올렸었습니다.
가장 확실한 ziploc제품은 33.0cm*39.68cm사이즈가 최대였습니다. (세이버 사이즈가 세로로는 좀 남고, 가로로 딱 맞게 들어갈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가지고 있는 2~3개 있는 여분의 키보드는 전부 풀배열인지라 고민이었죠.
그래서 조언 해주신대로 검색을 하니 과연... 뜨더군요.
LDPE (저밀도폴리에틸렌: 에틸렌으로 만든 합성수지로 내수성, 내약품성, 전기절연성이 우수해 포장재나 단열재, 흡음재, 케이블 절연체 등으로 사용된다.)로 된 대형 지퍼백!
옳다구나! 하면서 아무 생각없이 질렀습니다.
배송 받은 후, ZIPLOC에 비해 얇지만 받아서 댕겨보니 억지로 힘줘서 찢지 않는 이상 괜찮을 거 같더랍니다. 물을 넣봐도 일단 새지는 않구요. 불안하면 이중 포장을 해도 되니 쓸만한 것 같더랍니다.
재빨리 사이즈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세이버가 들어가는 사이즈.
빨콩의 로망 때문에 잘 쓰고 있었지만, 친구에게 넘기기로 한 물건이라 제일 먼저 넣어보았습니다.
뽁뽁이로 대충 감싸놓은 주옥선이 들어가는 풀배열 사이즈
이 안에 정전기 방지가 되는 부직포 실리카겔을 넣고 접어서 테이프로 고정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깔끔하죠? ^^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먼지와 습도에서 소중한 키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수단이 생겼으니까요~
문제는... 전 틀림없이 4장을 주문한 거 같은데, 400장 정도가 왔더군요. -_-;
역시 밤에 뭔가 지르는 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건을 배송받기 전까지 "이게 없으면 난 더 이상 살아갈 수 없어!" 라는 기분이 되기 십상이니까요.
키보드 400개를 컬렉션으로 모을 예정은 없는데... 고민입니다.
P.S. 이 자리를 빌어 제 질문에 답변을 달아주신 분들과 저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신 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나중에 모으면 담으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