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is a clone of OTD.KR - it only exists to maintain the historical information that OTD once housed, and to act as a monument to this incredible, passionate community. Nothing presented here is the original work of kbdarchive.org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와이어 리무버는 와이어 두개가 사이좋게 붙어있죠? 그런데 그렇게 와이어가 붙어있으면 와이어를 키캡 사이에 넣을 때 벌리는 수고를 해주기도 해야하고 키캡을 뽑은 이후에도 키캡을 리무버에서 뽑아내는 것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만들어봤습니다. 원래 두개가 따로 떨어져있었는데 순간접착제로 붙여버렸어요. (한번 붙더니 정말 잘 안떨어지더군요.)
그림1. 유창목 자투리 조각에 구멍을 뚫어서 와이어를 통과시킵니다. 두 와이어 사이의 거리는 키캡의 너비인 3/4인치가 되도록 했습니다.
그림2. 와이어를 구불여서 안빠지도록 하고 순간접착제로 붙입니다. 습작으로 만들었던 것이라 좀 지저분합니다. ㅎㅎ 왼쪽에 있는 것이 나중에 만든 것인데 훨씬 깔끔하게 됐죠?
그림3. 이렇게 사용합니다. 셀러드 무칠 때 사용하는 salad tong과 비슷하게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