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뒤늦게 MBC스페셜 목숨걸고 편식하다 3부작을 봤어요
불치병인 당뇨와 평생 약복용 해야 한다는 고혈압을
현미채식으로 치료하더군요.
그것도 황성수 박사라는 의사분께서 직접 환자들을 상대로 치료하는걸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황박사 본인은 아예 현미를 물에 두번정도만 씻고서는 약간 물에 불려 그대로 매일 식사하더군요)
거의 99% 모든 병원과 의사들은 반드시 약물을 복용해야 한다고 인터뷰했는데,
막상 현미채식으로 치료가 급호전 되가는 사례들을 접하고는 딱히 반박은 못하고
일반적인 사례가 아닐 수 도 있으니 가급적 약물복용을 하도록 권장하더군요
(성생활 행복추구권과 관련 99%가 하면 안되는 포경수술에 대한 의사들의 태도이후
또 한번 의료에 회의를 느낌)
황박사가 추천하는 식단
주 식단 : 현미, 야채, 과일, 견과류, 해조류등
금지 식단 :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멸치나 우유등은 뼈건강을 오히려 해친다고 함.)
(이미지출처 http://kimchangkyu.tistory.com/586)
얼마전부터 현미채식 하려 노력하고, 100% 채식이 어려울때는 해산물로 대채하고 있긴한데
주식은 쌀만큼은 반드시 현미로 하고있는데 식감도 좋고 확실히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현미는 지구력과 스테미너에도 상당히좋은 식품으로 알고있는데요, 그런 현미보다 3배이상
영양이 높은게 발아현미라네요. 그래서 발아현미로 바꿔 먹고 있습니다.
확실히 건강이 좋아지는것같아요 ~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네요. 현미다이어트 장점중 하나가 매끼 넉넉히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백미에 비해서 2/3 양만 먹어도 똑같은 포만감과 함께 지속시간도 오래 유지된다네요.
혈관과 지구력 스테미너에 좋은, 현미 채식 추천합니다.
대구의료에서도 현미채식 처방은 황박사 환자들이 유일하답니다.
물론 평생 돈대주는 고갱을 놓치게된 일부? 제약회사들과 일부? 의사들에겐 공공의 적이겠지요?
존경스러운 분들중 한명.
(수정)
글 내용 바로잡습니다.
최근에 대구의료원에서 나오셔서 서울에 황성수클리닉, 황성수힐링스쿨 운영하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