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승화인쇄 프레스 제작업체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기존에 승화인쇄 프레스로는 인쇄할수가 없어 주문제작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왜 주문제작을 해야 하는지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압니다.
기존에 승화인쇄용 프레스를 판매하는 정말 수없이 많은 업체와 연락해봤습니다만 별도로 만들생각도 없고 하려하지도 않고...
그러다가 찾는자에게 복이 있나니 우연히 한 업체를 찾게 되었습니다.
가능할거란 생각만 있었지 실제로 기존 PBT 키캡에 승화인쇄를 직접시연해보진 않았기에 이를 시험도 해볼겸 방문을 했습니다.
결과는...
승화인쇄.. 잘 된다.. 입니다. ㅋㅋㅋ 뭔가 빵~~~~~ 뚫린 기분... ㅎㅎㅎㅎ
샘플로 찍어본건..
기존에 체리사에서 나온 승화인쇄 키캡과 MX8000(일명 주옥션) 레이져 키캡 이었습니다. 당연히 둘다 PBT구요.
(굳이 대륙PBT는 찍어볼 필요도 없어서.. 안찍었습니다.)
사진은 갤럭시S 폰카로 찍었습니다.(카메라를 와이프가 쓴다고 해서.. )
스페이스바는 주옥션 스페이스바입니다. PBT 레이져 키캡이죠. SPACE 라는 레이져 인쇄가 보입니다.
주변으로 노란색,진청색, 하늘색, 진청색 이 보입니다. 사진은 좀 얼룩덜룩하게 보이는데.. 다른 곳에 쓰던 시트를 찢어서 일단 대충 찍어본 거라.. 그러려니 하고 보시면 될듯..
스페이스바 위쪽으로 인쇄가 흐려지는 듯한 느낌은 평판프레스와 닿는 부분이 밀착이 안되서 면 전체가 인쇄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프레스도 금형을 따야 된다는 뜻.
업체 사장님과 한참을 논의했고.. 1차적으로 프레스의 상판 하판 모두 금형을 파게 될 경우 키캡 한셋에 해당하는 인쇄를 한방에 가능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프레스에 인쇄전에 물론 키캡에 인쇄될 인쇄지는 키캡별로 문자별로 잘라서 정확하게 붙여야만 합니다.(키캡이 안으로 라운드가 졌기때문에 인쇄시트지가 울어버려서 방법이 없습니다.)
아래 엔터키(기존 체리순정승화인쇄 키캡-독승화에서 빼옴)를 보시면.. 가운데 부분은 인쇄가 거의 안되어 있고.. 양끝 튀어나온 부분은 인쇄가 된게 보이실 겁니다.
왜 금형을 파서 표면에 밀착을 시켜야 되는지 명확하게 보여주는 결과물입니다.
이로써.. 승화인쇄 프레스 제작할 방법도 찾았습니다.
이제 PBT 키캡 사출금형설계 업체로 가서 샘플 키캡을 뽑아 낸 다음...
승화인쇄 프레스 제작업체로 해당 키캡 가져가서 프레스 금형 맞춰서 제작하면 끝입니다.
허나..... 사출금형업제로 가기전에 들고갈 돈이 없습니다. 켁...
돈이 준비되려면 아직 몇달 걸려야 합니다.(올해 안에 하는게 목표입니다.)
제가 무리해서.. 어찌하면 준비해 볼수도 있는데... 말 그대로.. 무리입니다.
이제 인프라 구축은 끝이 났네요.. (이것만으도 왠지 다 된거같은 느낌이네요. ^^ )
다음으로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생산방법을 구축하느냐가 남았습니다.
그 다음은 나중에.. ^^
참고로.. 전 지퍼팩처럼 비닐봉지에 넣어서 나가진 않을겁니다.^^
알찬 주말 마무리 되시구요, 힘찬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