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하였구요, 3주 내 완성 글 올리는건 실패했지만, 부담을 갖고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먼저 이벤트를 열어주신 제로록 님께는 약속을 못지켜 죄송합니다. 그래도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부디 공제를 앞둔 아이콘 2.7의 진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로록님의 이벤트로 아이콘 2.1버전을 수령해서 조립하고, 기판을 잘라서 와이어링하여 적용했습니다. 여기까진 기존 아이콘을 이용한 작례와 별반 다를바는 없습니다만...
기존의 아이콘은 1st/2nd공히 작습니다. 작구요... 두께도 얇지요. 올드 키보드나 기판을 잘라 개조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는 크기에요. 하지만, 해보시면 정말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게 뭐냐면... 키보드 기판을 보면 스페이스바가 위치하는 공간이 아무래도 넓은 빈공간입니다. 그런데 기존 아이콘은 이 공간보다 정말 약~간 더 커요... 그래서 그 위치에 놓을 수 없고 아이콘 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보시죠.
위의 기판은 일반적인 윈키 배열인데요... 아이콘2.1을 배치하면 저정도 입니다. 오히려 공간이 남지요... 원래 기판에 박혀있는 콘트롤러처럼 여겨집니다. 개조할때 정말 큰 이점으로 이후에 하우징을 여유있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처음 봤을때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은 느낌? 전 개인적으로 저 부분이 정말 아쉬웠었거든요... 어쨌든 결과는 보시는바 대로 입니다.
하우징은 포멕스 잘라서 저렇게 키보드를 완성했어요. 마치 림케이비와 비슷하군요.
기존에 개조글도 있고 자세한 작업기는 올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위의 내용만으로 신 공제 아이콘의 이점은 십분 어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써보니 좋더이다. 뭐 더 말할것 없겠죠...
그럼 , 부디 참고하시길 바라며...
그 길이 멀고도 험할듯하네요^^